[내외경제TV 신단아 기자, 21.02.24]
영국 장난감 브랜드 ‘FLYcatcher’에서 출시한 스마트 스케쳐(SAMRT SKETCHER)가 국내에도 출시되었다.
스마트 스케쳐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던 드로잉 노트나 그리기 완구와 같이 그림을 따라 그리는 장난감이다.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 기기로 찍은 사진이나 앨범에 있던 사진을 스마트 스케쳐와 호환하여 따라 그릴 수 있어 무제한적으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타임즈 최고의 장난감으로 선정된 스마트 스케쳐는 출시 이후, 25만 대 이상 판매되며 미국에 이어 한국에 상륙했다.
스마트 스케쳐는 한국에 공식 출시되자마자 맘카페, SNS 등에서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파워 블로거,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장난감에 대한 사용 설명서, 언박싱, 제품 리뷰 등의 다양한 컨텐츠의 게시물들이 업로드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인기 키즈 유튜버인 ‘유라야 놀자’ 채널에서 업로드한 스마트 스케쳐 영상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스마트 스케쳐는 ㈜이지엠 인터내셔널(대표이사 양을기)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유아용품 쇼핑몰 모움(MOWM)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