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경제 안기정 기자, 21.02.15]
키덜트,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뜻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한다. 주로 2,30대의 성인 계층을 말하는데,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 만화 등 진지하고 어려운 컨텐츠가 아닌 조금은 유치하지만 재미있는 것들을 추구한다.
대표적인 키덜트 컨텐츠가 바로 블록 완구이다. 블록 완구는 유년시절 누구나 한 번쯤 접해봤을 장난감으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단순히 블록을 조립하는 재미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컨셉들을 수집하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하고 있다.
최근 블록 완구 브랜드 ‘코비블럭’은 밀리터리 컨셉을 주력으로 하여 기존 블록 완구 팬들뿐만 아니라 군대를 다녀온 남성들의 감성까지 저격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코비블럭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는 회원들에게 우선적으로 다양한 제품 소식들과 할인쿠폰, 구매 예약, 공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2월부터 시작된 소통왕, 정보왕 등 ‘王’ 이벤트는 간단한 참여로도 상품을 받을 수 있어 마니아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정품 코비블럭은 ㈜이지엠 인터내셔널(대표이사 양을기)이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모움(MOWM)에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다.